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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2434 아이유도 '엄지척' 8년간 매출 15배 뛴 한국의 화장품 회사(조선일보 Jobs& 17.09.16) 2017/09/18 9055

아이유도 '엄지척' 8년간 매출 15배뛴 한국의 화장품 회사

 

- 아이유가 쓰는 화장품으로 유명한 '아이소이'

- 유명카피라이터 출신 이진민씨가 창업

- 미국유기농 체인 홀푸드마켓 입점

 

가수 아이유가 쓴다고 해서 유명해진 화장품아이소이’.

 

2009년 설립된 직원수 80명의이 회사는 지난해 33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중소 화장품업체가 난립하는 가운데

지난 8년간 매출이 약 15배 늘어나는 등 꾸준한 성장세다.

 

아이소이 창업자 이진민(54) 대표는 원래 화장품과는 거리가 먼 사람이었다. 그는 "산이 많은 한국 지형에 강하다 애니

", "선영아 사랑해", "나야나 톰보이" 같은 광고 카피를 쓴 사람이다. 지금들어도 기억나는 유명 카피를 쏟아내던 그가

갑자기 화장품 사업에 뛰어든 이유는 뭘까

 



 

천연 화장품 '아이소이' 이진민대표

출처 : jobsN

 



아이소이 팝업 스토어(), 아이소이 CF 광고()

출처 : jobsN,아이소이 제공

제일기획 최연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어떻게카피라이터가 됐나

 

"1982년 이화여대 국문과에 입학해 부지런히 놀았어요. 직업을 알아보는데 저만의 가이드라인이 있었어요. '남녀차별이 없는회사, 외모가 아닌 실력으로 승부하는 곳, 전공을 살릴 수있는 일, 뭔가를 새롭게 만드는 일'이었습니다. 기자, 광고 카피라이터로 좁혀지더군요.

 

작은 광고 회사에 당시 이화여대 국문과 이어령 교수님이 추천서를 써줬습니다.7명 중 제가 뽑혔어요. 떨어질 줄 알았는데 일본어 번역을 맡겼습니다. 카피라이터를 병행하며 1년 정도 그 회사에 다녔어요. "

 

-회사생활은 어땠나

 

"대학을 1986년졸업했습니다. 당시 거의 모든 회사의 구인 조건이 '병역필'이었어요. 여자를 안 뽑겠다는 거죠. 작은 광고회사에서 인턴을 하다 선배 카피라이터 권유로 금강기획(현이노션)에 지원해 합격했습니다. 현대그룹 광고 대행사인 금강기획에다니면서 노조 부조합장으로 잠깐 활동했어요.

 

-이직은어떻게 했나

 

"임신한 후배에게 상사가 전화기를 던지는 사건이 있었어요. 너무 화가 났습니다. 여직원들을 모아서 공식적으로 사과하지 않으면언론에 퍼뜨리겠다고 했어요. 주도적으로 나서서 불합리한 처우에 맞섰죠.8년을 직장에 있었는데 차장 진급이 안됐어요. 한계를 느꼈습니다. 마침 제일기획 경력직 채용공고가 났고 지원하게 됐습니다. 1992년이었어요. "

 

-제일기획에서최연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됐다.

 

"밤샘 근무를 하다가 새벽에 출산할 정도로 일에 빠져 살았습니다. 30대 중반에 국내 최연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됐어요. 카피라이터는 카피를 쓰지만 사실 전략을 짜는 사람이에요. 광고를 어떻게 풀어갈지 고민합니다. 디자이너는 디자인을 만들고 PD CF를 만들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스탭들을 데리고 기업에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겁니다. 광고수주전에서 작전을 진두지휘하는 사람이 디렉터입니다. 1999년 우리은행, 강원랜드 광고를 수주했어요. 운이 좋았습니다. 런던 광고제에서 삼성카메라 '케녹스'(KENOX)로 금사자상을 탔어요. 아시아 최초였죠."

 

-제일기획에서힘든 점은 없었나

"1992년 애니콜 광고 카피를 맡았어요. 당시 휴대전화 시장 점유율이 모토로라 83%, 애니콜 13%였습니다. 모토로라와 애니콜이 시장에서 경쟁해서 내가 애니콜을이길 수 있게 한다면 훌륭한 '애국'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처음 제일기획에서 잡은 애니콜 광고의 컨셉은언제 어디서나 고감도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고감도라는 말을 당시 사람들이잘 못알아들을거라고 생각했죠. 당시 휴대전화는 기지국이 많지 않아서 통화 품질이 좋지 않았어요. 소비자들은 어디서나 잘 터지는 휴대전화를 원했습니다. 광고는 근거가있어야 합니다. 초등학교때 배운 "한국은 3분의 2가 산악지형"이라는말이 떠올랐어요. “한국 지형에 강하다. 삼성 애니콜이 이렇게 탄생했죠.

 

처음에는 제가 만든 카피를 저희 회사에서 마음에 안 들어했어요. '이렇게광고 문구 안 쓸거면 사표를 내겠다'고 할 정도로 항의했어요. 삼성전자에는 '신문 중 경제지에만이라도 광고를 내겠다'며 밀어 붙였죠."

 

최초의 여성 포털 '마이클럽'으로 이직

 

-마이클럽에어떻게 참여하게 됐나

 

"1990년대 후반~2000년대초반 닷컴 바람이 불었을 때 저는 인터넷을 잘 몰랐습니다. 대학 독서 모임때 알게 된 윤웅진 대표가 1999년 말 '여성 전문 포털을 만들건데, 같이 일해보지 않겠냐'고 연락이 왔어요. 대학 시절 토론할 때, 여성권 신장을 외치며 싸움닭처럼 달려들던제 모습을 기억하고 계셨나봐요.

 

제가 마이클럽에 합류하고 한국에서 서비스를 오픈한 지 4개월 만에회원수 300만명을 확보했습니다. 마이클럽을 알리기 위해 '선영아 사랑해'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어요.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했는데, 호응이 매우 컸어요."

 



마이클럽 포털 사이트(), 선영아사랑해 티저광고()

출처 : '마이클럽' 홈페이지, 조선 DB

 

-마이클럽을그만 둔 이유는

 

"마이클럽은 당시 7대포털(다음·라이코스·야후·네이버·네띠앙·파란)에 들었어요. 2001년 미국 월스트리트 출신의 CEO가 한국으로 왔습니다. 대뜸 저를 해고하더군요. 당시 일본 NHK에서 마이클럽의 성공기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촬영중이었는데무력감이 컸어요. 마이클럽에서 일한 1년 반동안 거의 매일 3~4시간씩 자며 일했습니다. 해고 통보를 받았을 때 '죽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해고된것보다 제가 데려온 사람들에게 너무 미안했어요. 퇴사 후 마케팅 컨설팅 회사를 차렸죠.

 

일에 대한 열정이 너무 컸어요. 대기업 대상 마케팅 컨설팅을 했어요. 삼성·현대 홈쇼핑·SK가주 고객사였습니다. 현대 홈쇼핑에서 1주일에 2시간씩 4회 컨설팅하는 조건으로3500만원을 받았어요. 도와주고 싶은 NGO는돈 안 받고 컨설팅 해줬어요."

 

착한 천연 화장품 아이소이를 만들다.

 

이 대표는 컨설팅 회사를 운영하던 시절, 독일 유기농 화장품 '로고나'(LOGONA)를 알게 됐다. 로고나는 100% 천연·유기농원료로 화장품을 만든다. 평소 천연 화장품에 관심이 많았던 이 대표는 로고나처럼 인체에 무해한 천연화장품을 만들어보자는 마음을 굳혔다. 틈틈이 화학 성분을 대체할 수 있는 천연 원료를 찾기 위해 유럽각국을 돌아 다녔다.

 

이 대표가 2009년 세운 아이소이는 창업 7년 만인 지난해 연매출 330억원을 달성했다. 아이소이 대표 상품은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이다. 장미 3000송이에서 1㎖만 추출되는 '불가리안 로즈 오일'로 세럼을 만든다. 잡티를 없애줘'흔적 세럼'으로 알려져 있다. 이 세럼은 중국왕홍(중국 파워 블로거)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2016년엔 미국 최대 유기농 마트 체인인 '홀푸드 마켓'에도 입점했다. '홀푸드마켓'은 제품의 안전성과 환경성을 심사하여 기준을 충족하는 제품만 판매한다. 아이소이는 뉴욕을 포함한 33개 체인에 입점이 확정됬다.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등 아시아권 국가들의 해외 유명 뷰티샵에도 진출했다.  

 



불가리안 로즈 오일 세럼

출처 : 아이소이 제공

 



홀푸드 마켓에 입점한 아이소이 화장품

출처 : 아이소이 제공

-화장품회사 CEO가 된 계기가 있나

 

"대학 때 여드름으로 고생했어요. 스테로이드 연고를 발랐는데 부작용이 있었어요. 환절기 때 진물이나고 물세안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아팠습니다. 불가리안 천연 로즈오일이 들어있는 크림을 발라봤는데 하나도아프지 않더라고요. 화학 성분이 잔뜩 들어간 연고가 사람 피부에 맞지 않는 것은 당연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때부터 '언젠가 천연 화장품을 만들어보자'고 생각은 했어요. 천연 재료만 섞는다고 화장품 역할을 할 수는 없어요. 화장품이 되려면 노하우가 필요했습니다. 수소문 끝에 유기농 화장품회사인 로고나를 알게 됐습니다. 로고나 측에 '철학을 훼손하지않고 정직하게 팔겠다'고 했습니다. 한국에 로고나를 들여오면서 10년간 화장품을 공부했어요. 화장품에 들어있는 화학성분이 해롭다는걸 알게됬죠. 인체에 무해한 방부제를 개발해 2009년 아이소이를창업했습니다."

 

-아이소이창업 과정은

 

"자본금 5억원으로시작했어요. 컨설팅으로 번 돈과 가족들 돈을 합쳐서 회사를 차렸습니다.화장품 회사에서 원료는 아주 중요해요. 아이소이를 창업하기 위해 로고나 연구소장 바일란트씨에게많이 배웠습니다. 토코페롤 아세테이트를 천연으로 만드는 방법이 있어요.토코페롤 아세테이트는 로션, 크림 등 유화 화장품에 첨가된 오일이 산소와 결합해 변질되는걸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알코올은 나쁘지만 천연 발효 알코올은 피부에 좋아요. 아이소이는 'I am so intelligent'의 약자입니다. 패키지가 아닌화장품 성분을 보는 똑똑한 소비자란 뜻이죠. 화해라는 앱이 만들어진 것도 제가 일정부분 기여했다고 생각합니다. 화장품을 살 때 원료를 보는 소비자들이 많아졌어요. 흐뭇하죠." 

 



가수 아이유는 광고 모델로 활동하지 않지만 눕방에서 아이소이를 추천했다

출처 : V live 영상 캡처

 



아이소이는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 유럽의 성분기준에서 높은 안전성을검증 받았다

출처 : 아이소이 제공

 

이 대표는 원래 창업을 할 생각이 없었다. 학창시절부터 여성과 관련된일을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을 뿐이다. 이 대표는

초등학교 1학년반장 선거에서 표를 가장 많이 받았지만 부반장이 됐다. ‘여자는 반장이 될 수 없다는 학교 방침때문이었다.

 

이 대표는 당시 가슴에 단 부반장 명찰에서 ''자를 지웠다. 어린 나이였지만 여자라서 부당한 대우를 받는 것을 견딜수

없었다. 그로부터 40년 넘는 세월이 흘렀고, 이 대표는 여성들을 위한 제품을 만든다.

 

"초등학교 1학년반장선거 후, 학기 끝날 때까지 ''자를 지운 명찰을 달고 나녔어요. 여자라는 이유로 피해를 봤다면

강해지세요. 여자라서 오히려 더 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세요. 목소리를 내야만 세상이 조금이라도 바뀝니다."

 

jobsN 박성윤 인턴

 

jobarajob@naver.com

잡스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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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 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 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③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④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1. ①"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1. 성명
    2. 2. 성별 및 생년월일
    3. 3. 주소
    4. 4. 전화번호
    5.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7.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2. ②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③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④"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⑤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⑥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⑦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몰"의 의무)
  1.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2. 타인의 정보 도용
    3.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②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1.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③"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1. ①"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②"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5조(특별규정)
  1. ①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거합니다.
  2. ②“몰”은 회원이 상품을 구입하는 경우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으며, 특별규정 제③항에서 제⑤항의 규정이 적용됩니다. 적립금에서는 각 상품별 판매가격의 일정비율로 적립해주는 적립금, 이벤트 등으로 사후에 적립해주는 적립금, 고객요청에 의하여 주문취소 후 취소금액을 적립해 주는 적립금 등이 있습니다. 단, 적립금 1점은 1원에 해당됩니다.
  3. ③“몰”은 특별규정 제②항의 규정에 따라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으며, 적립금은 부여된 시점부터 1년(12개월)간 유효하며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의 경우 적립금이 소멸됩니다.
    • -회원을 탈퇴한 경우
    • -최근 1년간 구매 내역 및 적립금액의 변동이 없는 경우
    • -적립금 사용가능 조건 및 소멸에 대한 내용이 별도로 공지되는 경우
    • -부여 적립금의 유효기간인 1년(12개월)이 지난 경우
  4. ④적립금의 사용가능 시점은 배달이 완료되고, 결제가 이루어지면서 구매가치를 가지게 되는 구매 적립금으로 적립됩니다. 이 때에 비로소 상품구매의 수단으로 적립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적립금으로 변하는 데는 주문의 취소 등을 감안합니다. 구매 적립금은 상품 구매수단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단, 전화주문, 비회원 주문 시에는 적립금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5. ⑤적립금은 “몰”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현금이나 다른 형태로 인출되지 않습니다.
  6. ⑥재화등의 구매에 대한 신용카드 결제가 연체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하는 신용카드회사의 약관이 적용되며, 신용카드회사로부터 “몰”에 카드가 무효 또는 판매 부인의 통지가 있는 경우 “몰”은 즉시 회원의 “몰”이용을 일단 정지하고(ID 및 비밀번호 사용정지), 회원에 대해 익월부터 대금결제 방법의 변경여부에 대한 확인연락을 합니다. 신용카드 회원이 “몰”에 제출한 연락처로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또는 지정일까지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몰”은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제, 해지하고 자격상실 처리를 합니다.

※본 약관에 대한 저작권은 ㈜자연인에 귀속하며 무단 복제, 배포, 전송 기타 저작권 침해 행위를 엄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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