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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5498 [골든걸]“유해 의심 성분 0%, 스마트한 여성을 위한 화장품을 만듭니다”(동아일보 16.10.28) 2016/11/16 18522

[골든걸]“유해 의심 성분 0%, 스마트한 여성을 위한 화장품을 만듭니다”


Cover Story 

계수미 전문기자가 만난 여성 C.E.O / 

천연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 이진민 대표

 

《최근 화장품, 생활용품에 넣은 유해 성분 문제가 불거지면서, 특히 주가를 올리는 사람이 있다

2009년부터 유해 의심 화학성분을 천연 재료로 대체한 화장품을 만들어온아이소이(isoi)’ 이진민대표다.

 

그는 올가을 여성의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선영아 사랑해캠페인을 시작했다.

 

“자신을 아끼는 스마트한 여성을 위한 몸에 좋은 화장품을 고집한다는이 대표를 만나 궁금한 화장품 성분과 

천연 화장품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저는 K-뷰티의 중심에 있는 한국 여성들이 참 똑똑하다고 생각해요. 단순히 겉모습이 화려한 화장품을 찾기보다 화장품

성분을 보고 자신의 피부에 정말 좋은 것을 바를 줄 아는 사람들이라고 보는 거죠.아이소이는 이런 믿음에서 출발

한 겁니다. 아이소이(isoi) ‘Im SO Intelligent’의 약자예요.”

 

이진민 대표(53) 1990년대에금강기획(현 이노션), 제일기획에서 손꼽히는 카피라이터로일했다. 그런 이 대표가 뷰티

업계에 뛰어든 데는 남다른 사연이 있다.

 

“대학시절 여드름이 많이 났는데, 스테로이드 치료제의 부작용으로 30대까지 고생했어요. 얼굴이 따갑고 울긋불긋하고

 각질이 일어났는데, 계절이 바뀔 때 심했죠. 지인 소개로 한 피부과에서 처치를 받았지만더 심해져 고생하던 차에 

피부 자극이 적은 독일 천연 화장품을 사용하면서 상태가 좋아졌어요.”

 

이 대표는 천연화장품에 큰 관심을 갖게 됐고, 독일 천연화장품 브랜드로고나 본사를 방문해 국내에 직수입하기도 했

. 그는 아예 천연화장품을 직접 만들어보자고 마음 먹었다. 틈날 때마다 천연화장품의 본고장인 유럽 각지를 돌며 화

학 성분을 대체할 수 있는 천연 성분을 찾아다녔다. 

 

“천연 성분으로 화장품을 만들 때는 두 가지를 염두에 두어야 해요. 섞었을때 변질되지 않는지 안정성을 따져봐야 하고,

생산할 때마다 달라지지 않도록 표준화를 시킬 수 있어야한다는 것이죠. 피부에 좋은 천연 성분을 구하기 위해 유럽 시

골을 물어물어 찾아가서도 허탕을 치기 일쑤였지만긴 시간 투자한 만큼 공부가 많이 됐어요.”

 

 

 

 

 

화장품, 좋은 발림성의 함정 알아야

 

그는 화장품 천연 원료 회사를 먼저 차렸고, 요즘 아이소이의 대표성분으로 손꼽히는 불가리안 로즈 오일을 비롯해 호

호바오일, 카모마일,라벤더, 민트 등을 들여왔다. 2006년 천연화장품브랜드 아이소이를 설립하면서는 원료 수입에 그치

지 않고 천연 방부제인 황금 추출물, 주름 개선 효과를내는 전복느타리 발효여과물 등 천연 특허 성분을 자체 개발하고

 있다.

 

 “불가리안 로즈 오일은 불가리아 카잔락 계곡의 꽃잎에서 짠 1등급오일을 사용하는데, 비타민 A는 토마토의 20,

타민 C는 레몬의 17배 함량이 들어 있어요. 천연 나노로 불릴 만큼 침투력이 좋아피부톤, 주름 개선 등 안티에이징 기능

이 탁월해요.

 

 꿀풀과 다년생인 황금 추출물을 쓰면 화학 방부제를 넣지 않아도 화장품 개봉 전에는 제조일로부터 26개월에서 3

, 개봉 후 3개월에서 6개월까지변질 위험이 없어요.”

 

 이 대표는아이소이 모든 제품에 유해성 논란이 있는 화학 성분을빼고 자연에서 얻은 천연 유래 성분을 넣고 있

고 자신 있게 말한다. 

 

 발암, 간이나 콩팥 기능 장애 유발 가능성이 있는 PPG(폴리프로필렌글라이콜), PEG(폴리에틸렌글라이콜) 등 화학 보습

제를 산뜻한 질감과 강한 보습력이 있는 비즈왁스, 쉐어버터등 천연 보습제로 대체했다. 발암 가능성이 있으며 피부호

흡을 방해하는SLS(소듐라우릴설페이트), SLES(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등 합성계면활성제 대신 곡류()에서 추출해피

부에 안전한 코코-글루코사민 등 천연계면활성제를 넣는다.


 

 역시 발암 논란이 있는 미네랄 오일, 디메치콘 등 석유화학오일도마카다미아씨 오일, 호호바씨 오일 등 천연 오일로 

바꿨다. 발암, 알레르기 유발이 거론되는 청색 0호 등 인공색소와 인공향 대신 불가리안로즈, 라벤더 등 모두 천연색소

와 천연 향을 사용한다.

 

 “화장품의 발림성을 좋게 하는 방법은 다양할 수 있지만, 값싸고편한 방법은 합성실리콘을 사용하는 거예요. 디메치

, 트리메치콘, 사이클로펜타실록산, 디메치콘크로스폴리머, 메틸페닐폴리실록산, 사이클로메치콘 등 여러 가지 합성실

리콘이 있고이것들이 메이크업베이스, 파운데이션, 마스카라, 립스틱, 심지어는 스킨케어 제품에 들어 있죠.

 

 실리콘 화장품을 매끄럽게 바르고 나면 피부에는 실리콘 장막이 펼쳐집니다. 이로인해 배출되지 못한 피부 속 독소가

 염증을 일으킬 수 있어요. 실리콘은 물에 잘 녹지 않기 때문에 씻어내기위해 강한 세정제를 사용하게 돼 피부장벽이 파

괴될 수 있지요.”

 

 


화학 유해 성분 몇 가지라도 기억하고 지속적으로 피해야

 

그는 민감한 피부라면 이 뿐 아니라 파라벤(방부제)을 비롯해 PEG, PPG, DEA(디에탄올아민, 계면활성제), 벤젠(자외선차

단제), 아크릴아마이드(발림성을 좋게 하는 성분), 메칠이소치아졸리논(살균보존제),적색 0, 황색 0, 청색 0(착색

) 등 몇 가지 화학 유해 성분이라도 기억하고 지속적으로 피하면피부를 회복시킬 수 있다고 조언한다.

 

 “영국 파이낸셜 타임지는현대 인류는 피부에 좋다는 꾀임에 빠져매일 화학물질 덩어리를 뒤집어쓰고 있다. 보통 여

성이 하루에 쓰는 화장품만 봐도 128가지 화학물질이 들어 있다며 화학 화장품의 위험성을 경고했어요. 


 

 다들우리 제품은 기준치 이하입니다라고 말하죠. 하지만 한 리서치 전문기관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여성 10

명 중 3명 정도가 아침에 7단계의 화장품을 바른다고 해요. 각각의 제품은 유해성 기준치 이하겠지만기준치가 다른 제

품들 사용까지 염두에 둔 것인지, 10, 20년후에도 과연 안전한 것인지 따져봐야 할 필요가 있어요.”

 

 이 대표는화학 성분을 모두 천연 물질로 대체할 수는 없지만 유해논란 화학 성분은 아이소이 화장품에서 완전히 배

제하는유해의심 화학 성분 무첨가 No마크를 전제품에 부착하는 원칙을 지키고 있다고 밝힌다. 

 

 그의 이런 노력은 아이소이 제품이 전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는 미국 비영리 환경운동그룹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에서 국내 최초로EWG VerifiedTM 인증 마크를 받는 결과로 나타났다. 또한 세계 알러지 피부염학회의 

기준을 적용한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얻었으며, 미국에서 첫손 꼽히는 유기농 매장인 홀푸드마켓에 진

출해 맨해튼 첼시점, 윌리암스버그 등 뉴욕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몸에 이로운 화장품을 고집하는 깐깐한 원칙을 지켜나가고 있는 이 대표의 목표는 무엇일까. “아이소이를 2020년 아

시아 넘버 원 천연화장품 브랜드로 만드는거예요.” 아이소이는 현재 미국 외에 캐나다, 일본, 중국, 싱가포르, 말레이시

, 러시아 등 10여 개 국에 진출해 있다. 

 

 

:: 아이소이 이진민 대표는

 

이화여대 국문과, 동대학원 국어교육과 졸업. 

 

제일기획 최연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일함. 

 

여성 커뮤니티 마이클럽 창립 및 

 

선영아 사랑해 캠페인 총괄 지휘. 

 

아이소이 대표 이사와 독일 천연화장품 

 

로고나 코리아 대표 이사로 재직 중. 

 

저서 ‘21세기 여자는 인터넷으로 산다.’

 

 

▼ 이진민 대표가 즐겨 쓰는 아이소이 베스트셀러 5 ▼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에너자이징 크림

 

식물성 오일이 보습력을 높여주고 탄력과 광채 에너지까지 더해주는 에너자이징 크림. 불가리안 로즈 오일이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더해주고 마카다미아씨 오일이 피부의 수분 장벽을 강화시켜 준다. 60mL 69천원 대. 

 

 

 

불가리안 로즈 포어 타이트닝 컨트롤 세럼

 

모공수렴, 과다피지조절, ·수분밸런스를 동시에 맞춰 모공 확장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주는 세럼. 육계(녹나무과 줄

기껍질), 마치현(쇠비름) 등의 식물 성분이 피지 분비를 조절해주며 불가리안 로즈, 올리브, 마카다미아씨 등 식물성 오일

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매끄러운 피부로 만들어 준다. 50mL 52천원 대. 

 

 

 


불가리안 로즈 커버핏 파운데이션 팩트 

 

불가리안 로즈 성분이 피부에 비타민을 공급해 피부가 칙칙해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팩트.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져 민감

성 피부도 트러블 걱정 없이 메이크업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야자씨드 버터, 해바라기씨 오일 등 식물 성분이 

스킨케어 효과까지더한다. 8.5g 45천원 대. 

 

 

 

불가리안 로즈 립 트리트먼트 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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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조(재화등의 공급)
  1.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②"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 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1.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 한 조치를 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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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 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 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③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④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1. ①"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1. 성명
    2. 2. 성별 및 생년월일
    3. 3. 주소
    4. 4. 전화번호
    5.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7.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2. ②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③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④"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⑤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⑥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⑦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몰"의 의무)
  1.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2. 타인의 정보 도용
    3.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②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1.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③"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1. ①"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②"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5조(특별규정)
  1. ①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거합니다.
  2. ②“몰”은 회원이 상품을 구입하는 경우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으며, 특별규정 제③항에서 제⑤항의 규정이 적용됩니다. 적립금에서는 각 상품별 판매가격의 일정비율로 적립해주는 적립금, 이벤트 등으로 사후에 적립해주는 적립금, 고객요청에 의하여 주문취소 후 취소금액을 적립해 주는 적립금 등이 있습니다. 단, 적립금 1점은 1원에 해당됩니다.
  3. ③“몰”은 특별규정 제②항의 규정에 따라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으며, 적립금은 부여된 시점부터 1년(12개월)간 유효하며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의 경우 적립금이 소멸됩니다.
    • -회원을 탈퇴한 경우
    • -최근 1년간 구매 내역 및 적립금액의 변동이 없는 경우
    • -적립금 사용가능 조건 및 소멸에 대한 내용이 별도로 공지되는 경우
    • -부여 적립금의 유효기간인 1년(12개월)이 지난 경우
  4. ④적립금의 사용가능 시점은 배달이 완료되고, 결제가 이루어지면서 구매가치를 가지게 되는 구매 적립금으로 적립됩니다. 이 때에 비로소 상품구매의 수단으로 적립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적립금으로 변하는 데는 주문의 취소 등을 감안합니다. 구매 적립금은 상품 구매수단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단, 전화주문, 비회원 주문 시에는 적립금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5. ⑤적립금은 “몰”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현금이나 다른 형태로 인출되지 않습니다.
  6. ⑥재화등의 구매에 대한 신용카드 결제가 연체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하는 신용카드회사의 약관이 적용되며, 신용카드회사로부터 “몰”에 카드가 무효 또는 판매 부인의 통지가 있는 경우 “몰”은 즉시 회원의 “몰”이용을 일단 정지하고(ID 및 비밀번호 사용정지), 회원에 대해 익월부터 대금결제 방법의 변경여부에 대한 확인연락을 합니다. 신용카드 회원이 “몰”에 제출한 연락처로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또는 지정일까지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몰”은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제, 해지하고 자격상실 처리를 합니다.

※본 약관에 대한 저작권은 ㈜자연인에 귀속하며 무단 복제, 배포, 전송 기타 저작권 침해 행위를 엄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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